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법인세 최신 동향
회사운영
Premiatnc

말레이시아 법인세 최신 동향

말레이시아 법인세는 기업의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말레이시아 소득세법에 따라 부과됩니다. 모든 법인 기업은 매년 법인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말레이시아의 법인소득세는 일반적으로 기업 순이익에 대한 세율로 적용되며, 조건에 따라 세율이 상이합니다.

말레이시아 기업위원회(SSM)의 주요 역할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기업위원회(SSM)의 주요 역할

말레이시아 기업위원회(Companies Commission of Malaysia, SSM – Suruhanjaya Syarikat Malaysia)는 2001년 기업위원회법(Companies Commission of Malaysia Act 2001)에 의해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 말레이시아에 등록된 기업 및 사업을 규제하고 감독하는 기관입니다.

말레이시아 법인 폐업 절차 안내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법인 폐업 절차 안내

회사는 소유주 또는 회사 주요 이해관계자의 사망, 휴면 상태, 회사의 수익 창출 불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폐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내에서 회사의 폐업을 진행해야 할 경우 따라야 하는 구체적인 조항들이 지정되어 있으며, 본 포스팅을 통해 말레이시아 내에서의 폐업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조세제도
회사설립
Premiatnc

말레이시아 조세제도 (2024 New)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말레이시아의 조세제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조세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회사설립
Premiatnc

말레이시아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2024 New)

말레이시아는 간소한 설립 절차, 비교적 낮은 법인세율, 외국인 투자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규제 완화 정책,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의 숙련된 노동자, 산업 단지의 발달뿐만 아니라 기업 친화적인 환경과 우수한 인프라 기반 및 서비스 등의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2023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
말레이시아
Premiatnc

2023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

말레이시아 법인세(CIT)는 지역(또는 국가) 내에서 활동하는 기업 또는 조직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이는 말레이시아 회사법에 의거해 징수되며, 회사의 위치와 상관없이 징수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2023년도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말레이시아 2024 예산안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2024년 예산안 (Malaysia Budget 2024)

말레이시아의 2024년 예산안을 발표되었습니다. 발표된 2024년 예산안은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액인 RM 393.8 billion으로 책정되었으며, 본 글에서는 말레이시아의 2024년 예산안 중 주요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회사 내 간사(Company secretary)의 의무와 책임
말레이시아법인운영
Premiatnc

말레이시아 회사 내 간사(Company secretary)의 의무와 책임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모든 사람들은 회사 내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나누어 수행하게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말레이시아 회사 내 간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유학정보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유학정보

말레이시아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시스템과 다양한 학문 분야를 제공하는 대학들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 내 대학들은 공학, 의학,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생활비 등으로 국제 유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유학 환경을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 원천징수세 알아보기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세무] 말레이시아 원천징수세 알아보기

원천징수세는 비거주 개인 또는 단체에게 지급되는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을 지칭합니다. 지급인은 수취인(비거주자)에 지급하는 대금에서 세금을 원천 징수하여 말레이시아 국세청(IRB)에 납부합니다. 원천징수는 정부의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함과 동시에 이중과세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말레이시아 내 지주 회사를 설립하는 방법과 이유
말레이시아
Premiatnc

[말레이시아 법인설립] 말레이시아 내 지주 회사를 설립하는 방법과 이유

지주회사는 말레이시아 내 설립 가능한 회사 종류 중 하나로 다른 사업체의 자산과 투자 전략을 감독하고 관리하는 주된 책임이 있어 모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품을 생산하지는 않기 때문에 통상적인 회사의 기능을 하지는 않으나 다른 비즈니스의 자산과 투자 전략을 관리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말레이시아 회사 내 등기이사의 역할과 책임
회사운영
Premiatnc

말레이시아 회사 내 등기이사의 역할과 책임

회사를 운영하는 것은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등기이사의 역할은 사업 운영의 성공에 있어 중요한 부분에 속합니다. 등기이사는 사업 운영에 관여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책임과 의무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법을 위반하게 되어 이는 곧 범죄로 간주합니다. 그렇다면 등기이사의 역할, 책임과 의무는 무엇일까요? 본 포스팅을 통해 말레이시아 회사 내 등기이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이민: 절차와 관련 정보
말레이시아이민
Premiatnc

말레이시아 이민: 절차와 관련 정보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이민 목적지 중 하나로, 문화적 다양성과 경제적 안정성으로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는 매력적인 관광 명소와 풍부한 자연 환경으로 유명하며, 안정적인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자회사설립
Premiatnc

말레이시아 자회사 설립: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경제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주요국가 중 하나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 내에서 자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중요한 전략적 결정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법과 필요한 단계를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설립
Premiatnc

해외 사업가들이 비즈니스 투자 및 양질의 교육을 위한 동남아시아의 허브로 말레이시아를 선택하는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말레이시아는 비즈니스에 투자하려는 해외 기업가들이 찾는 목적지로 급부상했으며, 양질의 교육을 원하는 유학생들에게 점점 더 인기 있는 목적지가 되었고, 전 세계 각지에서 학생들이 모여드는 교육의 장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해외 사업가들이 말레이시아 매료되는 이유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말레이시아박람회
Premiatnc

[말레이시아 진출] 2023 셀랑고르 국제 비즈니스 정상 회담 전시회 (SIBS) 개최!

셀랑고르 국제 비즈니스 정상 회담 전시회 (SIBS)는 말레이시아와 ASEAN 국가 내에서 패션&섬유, 뷰티&미용용품, 농수산&임업, 자동차, 국가종합전시회, 건축&기자재, 정보통신기술(IT)&S/W, 전력&에너지, 건강&스포츠, 기계&장비, 금속&광물과 같은 다양한 업계가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주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Selangor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전역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주요 행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세제혜택 2023
회사운영
Premiatnc

Budget 2023에 따른 말레이시아의 세제혜택

말레이시아의 2023년 예산안은 항공 우주, 조선, 전기 자동차, 전기 전자 등 핵심 산업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세제 혜택을 제공하며, 정부는 이러한 세제 혜택을 통해 투자 대상국으로서의 말레이시아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MM2H 프로그램 최신 가이드 (투자 비자)
회사운영
Premiatnc

말레이시아 MM2H 프로그램 최신 가이드(2023)

말레이시아 MM2H 계획은 다양한 생활 경험을 원하는 외국인에게 여러 기회를 제공하며, 말레이시아는 아름다운 풍경, 아늑한 주거시설, 풍부한 관광문화로 유명하여 외국인들의 제2의 고향으로 삼기에 매우 이상적인 나라입니다.

말레이시아 공장 설립을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
회사설립
Premiatnc

말레이시아 공장 설립을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강력한 경제 성장을 이루어낸 국가 중 하나입니다. 매력적인 투자 환경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성장이 말레이시아를 공장 설립에 적합한 목적지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적 이점은 많은 기업들이 말레이시아에 생산 시설을 설립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회사설립
Premiatnc

말레이시아 회사 설립 가이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단계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경제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회사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 핵심 단계와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회사설립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이드가 되길 바랍니다.

말레이시아의 기업문화
생활정보
Premiatnc

말레이시아의 기업문화

오늘은 말레이시아 기업문화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제가 체감한 내용 위주로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담겨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말레이시아의 기업문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생활정보
Premiatnc

말레이시아의 이모저모 (한국과 차별되는 점 위주로)

제가 해당 국가에 살았던 기간은 약 180일, 너무 짧죠. 거기다가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쳤으니 여행은 꿈도 못 꾸었던 시기입니다. 그런데도 틈틈이 시내 구경도 가고 센트럴에 친구들과 가서 나들이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